본문 바로가기

엑셀 잡기

직장인 문디의 '엑셀 잡기' 시리즈 연재 시작

문디의 엑셀 잡기 @엑셀왕문디

1. 2023년 목표 : 블로그 운영 

2023년. 블로그를 운영하기로 결심했다. 근데 뭘 올리지? 

흔히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 때 아래 3가지 중에 골라 시작하라고들 한다. 

1. 내가 잘하는 것  2. 관심 있는 것 3. 배우고 싶은 것 

 

내가 잘하는 것과 관심 있는게 뭘까? 

도통 떠오르는 게 없었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2023년이 된 지 일주일이 지났다.

블로그 도전이란 꿈은 잊혀지는가 싶었다.

2. 일상에서 찾은 나의 장점 : 엑셀 

 

지난 주 회사에서 '엑셀' 관련하여 궁금한게 있다는 동료의 질문에 

열심히 알려주다가 문득 떠올랐다. 

'내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남들보다 엑셀을 잘 하잖아?' 

 

종종 친구들도 나를 '엑셀왕 문디'라고 부르면서 

카톡에서 도움을 요청하곤 했다. 

 

나 역시 그럴 때마다 열심히 공부해서 알려주고 뿌듯해했다. 

심지어 내가 막힐 때에 더욱 공부하고 싶다는 욕구도 있었다. 

 

엑셀이 바로 '내가 잘하는 것'이면서 '관심 있는 것'이고 '배우고 싶은 것'이었다. 

그래서 바로 나의 블로그 주제는 '엑셀'로 정했다. 

엑셀을 더욱 잘하고 싶은 내 마음을 담에 '엑셀 잡기'라는 이름도 지었다. 

 

3.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 여러가지 엑셀 팁을 쉽게 정리해서 연재할 생각이다. 

2023년 모두가 엑셀왕이 되는 날까지..! 

 

앞으로 문디의 엑셀잡기 시리즈는 *매일 1편씩 연재될 예정입니다. 

처음 입문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게 연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일주일에 2-3편씩 연재 예정 (23.01.11 수정)